'내가 그리스도와 함께'라는 찬양이다.

 

   또한 동시에 이미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혀 죽었고,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,

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니, 내가 내 모든 것 되시는 예수 그리스도, 한 분만을 섬기고

사랑하며 그의 말씀대로 따라 살겠다고 전능하신 우리 하나님 앞에 고백하며 드리는 기도이기도 하다.

 

 

 

 

* 십자가의 도*

 

 

1) 십자가를 통한,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인한 구원  

 

;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,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 

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.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 

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(=하나님의  

자녀, 예수 그리스도)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. 아멘.  

(갈라디아서 2장 20절)
 
 

  

2) 십자가를 통해 나타난 예수 그리스도의 겸손함과 그의 순종
 

 ; (예수 그리스도는)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사 자기를 낮추시고 (하나님을 경외 

함으로) 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,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. 아멘.  

(빌립보서 2장 8절)  

 

 

3) 십자가의 승리 - 죄로부터의 구원 

 

 ;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의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 

죽어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. 아멘. (로마서 6장 6절) 

 

 ; 그리스도 예수의 사람들은 육체와 함께 그 정욕과 탐심을 십자가에 못 박았느니라. 

  아멘. (갈라디아서 5장 24절)

 

 

4) 십자가의 승리 - 세상을 이긴 믿음

 

; (예수 그리스도는, 하나님은 세상의) 통치자들과 권세들을 무력화하여 드러내어  

구경거리로 삼으시고, 십자가로 그들을 이기셨느니라. 아멘. (골로새서 2장 15절)

 

; (세상 사람들은 여러 가지 눈에 보이는 세상 것들로 자랑하나) 그러나 내게는

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, 그리스도로 말미

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.

아멘. (갈라디아서 6장 14절)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And